대표전화
031-681-8000
로그인
I
회원가입
의료기관소개
의료기관소개
건강검진클리닉
건강검진클리닉
내과클리닉
내과클리닉
정형외과클리닉
정형외과클리닉
특수클리닉
특수클리닉
고객광장
고객광장
인사말
의료진소개
진료안내
시설둘러보기
의료기기 소개
오시는길
클리닉 소개
건강검진클리닉 구성
소화기내시경 클리닉
유방갑상선 클리닉
영상의학 클리닉
기업검진
협약업체
소화기 클리닉
만성질환 클리닉
수액 예방접종
척추*관절 클리닉
비수술통증 클리닉
도수 클리닉
체외충격파
비만 클리닉
아동발달 클리닉
공지사항
서류신청
온라인 문의
비급여안내
언론보도
유튜브
회원가입
REGISTER
회원 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면 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제 1 장 : 총칙 제 2 장 : 서비스 이용계약 제 3 장 :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4 장 : 서비스 이용 제 5 장 :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6 장 : 기타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메디케어의원(이하 "병원"이라 한다)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병원과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 3. 가입 : 병원이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4. 회원 : 당 사이트에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 5. 이용자번호(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병원이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하나의 주민등록번호에 하나의 ID만 발급 가능함) 6. 패스워드(PASSWORD)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 7. 이용해지 : 병원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① 이 약관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병원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준용규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병원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제6조(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서비스의 회원정보 화면에서 이용자가 병원에서 요구하는 가입신청서 양식에 개인의 신상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원이 신청서의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2.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3. 이용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기타 병원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 되었을 때 제8조(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수정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9조(병원의 의무) 병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의한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병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에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1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필요에 따라 자신의 메일, 게시판, 등록자료 등 유지보수에 대한 관리책임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병원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임의로 삭제,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병원의 홈페이지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물이나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을 등록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이와 같은 내용물을 게재하였을 때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2조(게시물 관리 및 삭제)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메모리 공간, 메시지크기, 보관일수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등록하는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병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병원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4조(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사유 발생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 책임)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킹, 음란사이트 링크,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하여는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7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인터넷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병원에서는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조치합니다. ② 병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지조치 30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1. 타인의 이용자ID 및 패스워드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허위로 가입 신청을 한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병원 또는 다른 회원이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0.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패스워드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1.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2.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장 기 타 제18조(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9조(손해배상) 병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병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0조(면책 조항) ① 병원은 천재지변, 전쟁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병원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병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는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 될 경우 병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회원가입 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메디케어의원은 환자에게 도움을 주고 불이익이 없도록 환자를 존중하여 진료합니다. 메디케어의원(이하 병원 이라 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원할하게 처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 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수집과 이용에 대한 안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보유 기간 병원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을 사용합니다. 수집된 모든 정보는 아래 사용 목적 이외에는 사용 되지 않으며 사용 목적 변경 시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수집 목적 – 진료 및 치료를 위한 진료 서비스 제공, 건강검진 서비스 제공, 진료비 수납, 예약 시 수집 항목, 주차 등록 (진료/검사/입·퇴원 등 무료 주차 가능일에 자동 출차 자료), 입사 지원 시 수집 항목, 의무기록 사본 발급, 제증명 신청 및 신청자 확인, 제출서류 확인 ※ 병원은 법령상 의무 준수를 위해 정보 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포함한 주민등록번호, 고유식별정보, 민감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병원은 만 14세미만의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필수항목]- 법정 대리인의 이름, 관계, 휴대전화번호, 출생연도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병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병원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응급환자를 다른 의료기관으로 이송할 경우 이송받는 의료기관에 진료에 필요한 의무기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의료법 제21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자에 관한 기록을 열람하게 하거나 사본을 내주는 등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법률에 근거하여 제3자에게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공받는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급여장기관, 근로복지공단, 자동차보험회사, 지방병무청, 학교안전공제회, 보훈병원장, 국민연금공단, 시․군․구․청, 관할 보건소, 4.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에 관한 사항 병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 : 신원의료재단 / 위탁업무 내용 : 검체외부위탁검사 - 수탁업체 : 더함비즈 주식외사 / 위탁업무 내용 : 주차(정산) 관리 - 수탁업체 : (주)테크하임 / 위탁업무 내용 : PACS 시스템 유지보수 - 수탁업체 : 비트컴퓨터, (주)이지스헬스케어 / 위탁업무 내용 : 의료정보시스템 유지보수 - 수탁업체 : SK쉴더스 / 위탁업무 내용 : 출입통제관리 - 수탁업체 : 새롬소프트 / 위탁업무 내용 : 건강검진 유지보수, 모바일 문진 및 검진결과 전송 ※ 병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병원은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1)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병원은 폐업 또는 휴업 신고를 할 때에는 기록∙보존하고 있는 진료기록부, 간호기록, 그 밖의 진료에 관한 기록을 관할 보건소장에게 이관합니다. 3)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딸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4)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병원은 이용 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내부 방침 및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 파기합니다. [파기 방법]병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여 파기 합니다.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주체는 병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호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환자(본인)에 관한 기록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 그 외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2) 제1항 각 호의 권리 행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 환자(본인)에 관한 기록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을 병원에 제시 * 그 외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3) 제1항 각 호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 환자(본인)에 관한 기록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환자가 지정하는 대리인이 환자 본인의 동의서와 대리권이 있음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는 등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요건을 갖추어 요청한 경우, 다음 서류를 제출 ① 기록열람이나 사본발급을 요청하는 자의 신분증 사본 ② 환자가 자필 서명한 「의료법 시행규칙」 별지 제9호의2서식의 동의서 및 별지 제9호의3서식의 위임장이 경우 환자가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환자의 법정대리인이 작성하여야 하며, 가족관계증명서 등 법정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야 한다. ③ 환자의 신분증 사본 다만, 환자가 만 17세 미만으로 「주민등록법」 제24조제1항에 따른 주민등록증이 발급되지 아니한 자는 제외한다. * 그 외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 4) 제1항 각 호에 따른 권리 행사는 다음의 경우에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환자(본인)에 관한 기록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국가안보에 긴요한 사안으로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데 지장을 초래할 때 * 그 외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각 호, 제37조 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5) 병원은 제1항 각 호의 권리행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병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①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 내부 관련규정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는 고유 ID와 비밀번호 인증 후 이용 가능하도록 하며, 비밀번호는 부여체계에 따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새로운 지식습득을 위하여 사내교육 및 외부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④ 신규직원 채용 시 개인정보보호 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의식고취와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준수사항 및 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⑤ 직원의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물리적 조치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을 사용하는 등 철저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처리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8. 행태정보의 수집ᆞ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병원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행태정보 수집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활용합니다. - 열람한 웹 페이지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페이지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방문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합니다. - 병원이 진행하는 각정 행사에서 귀하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보유 및 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수집 목적 달성 시 또는 정보주체가 직접 삭제한 경우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 Internet Explorer11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Microsoft edg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설정 및 기타 메뉴(Alt+F)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사이트에서 쿠키 데이터를 저장하고 읽도록 허용" 비활성화 -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병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총괄 본부장 강호우 ② 개인정보 보안 실무담당자 : 총괄 본부장 강호우 / 031)681-8000 ③ 개인정보 보호 실무담당자 : 총괄 본부장 강호우 / 031)681-8000 정보주체는 굿모닝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열람 청구를 접수∙처리 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을 아래의 부서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요청이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4세 미만 아동은 법적 대리인의 동의를 통해 가능함) ① 진료정보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접수 부서 : 접수팀 (외래 및 제증명) / 031-681-8000 ② 진료정보 개인정보 열람 처리 부서 : 접수팀 / 031-681-8000 11. 정부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ecrm.cyber.go.kr) 1) 병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연락처 : 031-681-8000 2)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www.simpan.go.kr) 12. 영상정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병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환자 및 시설 안전, 화재 및 범죄 예방 등 2)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 설치대수 : 80대· 설치위치 및 촬영 범위: 로비, 복도, 죽카페 등※ 설치 수량과 위치 등은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변경 가능 3) 담당부서 및 관리책임자 · 관리책임자: 총괄 본부장· 기타: 기기의 설치 및 유지 등은 시설팀 담당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촬영시간: 24시간 촬영(모션감지에 의한 녹화)· 보관기간: 촬영일로부터 14일이내(경우에 따라 1개월이내, 보관기간 경과시 자동 삭제)· 보관장소: 경영지원본부 내 서버·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디지털 방식에 의하여 영구 자동 삭제되며, 출력물의 경우에는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신청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신청방법: 사전 연락 후 신청(사건/사고 등과 관계되었을 경우, 경찰에 의한 열람)· 전화번호: 031-681-8000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등을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정보주체의 열람 등 청구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청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된 경우·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개인정보보호법 등)· 기타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7) 영상정보의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병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열람 시 열람목적, 열람자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13.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는 처리방침은 2022.10.01부터 적용 됩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전체선택
의료기관소개
ㅣ
이용약관
ㅣ
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이메일무단 수집거부
ㅣ
오시는길
메디케어의원 ㅣ (17944) 경기 평택시 안중읍 안현로서8길 57 붐붐프라자 3층 ㅣ Tel. 031-681-8000 ㅣ 대표 : 김지은
Copyright 2022 ⓒ메디케어의원,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