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평택시민신문 11월] 메디케어 건강칼럼 - 11월 8일
작성자
평택메디케어 345 0
작성일
2023-11-15 14:28:04
본문
[ 평택시민신문 - 11월 8일 건강칼럼]
국가검진, 연말 되기 전 서둘러 받아야
김지은 대표원장
평택 메디케어의원
올해 달력이 많이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이 다가올수록 병원은 건강검진을 받으려는 사람들로 붐비게 되기 때문에 건강검진을 받을 계획이 있다면 조금 더 서둘러 병원에 예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개인이 선택하는 건강검진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국가건강검진은 모든 국민에게 제공되는 검진으로, 이에 대한 비용은 공단에서 전액 지원합니다. 두 번째로, 종합건강검진은 개인이 일정 부분의 비용을 부담하게 되지만, 국가건강검진에서는 포함되지 않는 추가적인 항목들에 대해서도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암 검진은 만 40세부터 시작하여 2년 주기 검사를 권장하고 있으며 대장암 검진은 50세부터 시작되며 매년 진행되어야 합니다. 특히 위암과 대장암은 우리나라에서 상대적으로 발병률이 높은 질환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해당 연령대에 도달했다면 꼭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의 경우, 유방암 검진은 만 40세부터 2년 주기로, 자궁경부암 검진은 만 20세부터 2년 주기로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으니 시기를 놓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
건강검진은 질병 조기발견 뿐아니라
적절한 치료 시기 확보와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서도 중요, 올 국가검진
홀수년 태어난 만 20세 이상 대상
-
건강검진의 중요성은 단순히 질환의 조기 발견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건강검진에서 질병을 발견하게 되면 적절한 치료 시기를 확보하여 질병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당뇨나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이 발병하거나 악화하기 전에 미리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 평택시민신문(http://www.pttime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